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 자주묻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치아상식

Customer center
가이드치과 고객센터

031-952-2875

*궁금하신 사항 문의주세요.
항상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자주묻는질문
Home > 치아상식 >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29 12:00 조회4,385회 댓글0건

본문


*발치를 한 후 물려준 거즈를 약 1시간 이상 꼭 물고 있어야 한다. 거즈를 물고 있는 동안 말하거나 음식을 먹으면 안된다. 아무리 오래 물고 있더라도 입을 움직이면 치아를 뽑은 자리에 피가 굳지 않아서 잘 낫지 않는다.

*거즈를 뺀 후에는 치아를 뽑은 부위를 손가락이나 혀로 대지 말고 가만히 놔두어야 하고 칫솔질은 부드럽게 한다.

*치아를 뽑은 부위의 뺨을 이틀간 얼음찜질을 해준다. 수술 후 냉찜질은 우선 통증과 출열을 줄여주며, 부기를 감소시킨다. 음식물도 뜨거운 것보다는 찬 음식이 좋다. 이와 같은 뜻에서 이틀간은 더운 목욕이나 사우나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후에는 온습 찜질을 하는데 이것은 이미 부어 있는 것을 흡수시켜 월야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것을 도와주며, 혈류를 원활히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치아를 뽑은 자리가 빨리 날 수 있도록 한다.

* 사랑니를 뽑은 후 3~4일은 음료수를 마실 때 스트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다. 그 이유는 입 안에 음압이 발생해서 다시 출혈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의미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도 좋지 않으며, 음주도 출혈을 조정할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한다.

* 위의 후유에서도 설명했지만 사랑니를 뽑은 후 다른 치아에 비하여 1~2일간 많이 아프고 붓는다. 부기는 4~5일 지속되겠지만 아픈 것이 지속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주치의에게 이야기하여 필요한 조치를 받아야 한다.

*사랑니를 뽑은 후 항생제와 진통제가 처방된다. 진통제는 아프지 않으면 복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항생제는 꼭 복용해야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CTV운영관리지침 환자의 권리와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
가이드치과의원   l    대표 : 이윤 외 2명   l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72-1 문산터미널타워 4층
사업자번호 : 141-05-72682   l    TEL : 031-952-2875   l    FAX : 031-952-2805      
Copyright © 가이드치과의원. All rights reserved.   [ admin ]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